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의 나에게_

스마트인재개발원 국비지원무료교육 지능형 빅데이터 IoT융합 SW전문가과정 본문

스마트인재개발원

스마트인재개발원 국비지원무료교육 지능형 빅데이터 IoT융합 SW전문가과정

chan_96 2022. 2. 19. 13:39
728x90

현재 나는 21년 12월 20일에 개강한 지능형 빅데이터 IoT융합 SW 전문가 과정을 수강 중이다.

나는 완전 비전공자여서 수강신청을 할 때는 많은 걱정을 했지만 정말 수강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자주 한다.😎👌👀

지금까지 살면서 옳은 선택을 했던 것 중 하나를 뽑자면 단연코 스마트인재개발원을 다닌 것을 1순위로 뽑을 수 있다.

 

 

빅데이터 과정과 IoT과정, 인공지능 과정을 고민한다면 나는 당연히 ✨✨IoT과정을 추천✨✨한다. 왜냐하면 나는 빅데이터나 인공지능 과정 같은 경우 인강으로도 충~분히 보면서 공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IoT의 핵심 과목인 아두이노와 라즈베리파이는 인강 또는 혼자 공부하기엔 어려울 것이다. 보드판에 센서도 직접 연결하고 배선도해야 하고 코드도 입력해야 하는데 질문할 곳이 없다면 공부하는데 더딜 수밖에 없다. 

 

먼저 아두이노와 라즈베리파이가 어떤 것인지 아래 링크를 보면 감이 올 것이다. 개발자가 되고 싶다면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다. 전공자들이 배우는 과목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비전공자라고 너무 걱정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내가 수강하고 있는 인원중 절반 이상이 비전공자이다. 

 

아두이노란?

 

스마트인재개발원 국비지원무료교육 아두이노란?

이번 주에는 아두이노 수업했던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 📌아두이노(Arduino)란? => 먼저 IoT과정 중 아주 핵심적인 부분이다. 간단히 정리하면 전자기기를 제어하는 도구라고 할 수

heonchan.tistory.com

 


지능형 빅데이터 IoT 과정의 커리큘럼은 아래와 같다.

아직 과정의 절반 정도 수강을 하고 있지만 현재까지 배운 과목, 앞으로 배울 과목들은 아래와 같다.

Java, Oracle DB, Html, css, JavaScript, jQuery, Jsp/Servlet, Spring, Python, Arduino, Raspberry Pi, 정보처리기사/SQLD 등 되는 것 같다. 개발언어도 배울 수 있지만 추가적으로 정보처리기사 또는 SQLD 시험대비 강좌 및 영상을 제공해준다. 정보처리기사 같은 경우에는 취업에 매우 유리한 기사 자격이다. 또한 정보처리기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SQLD 공부를 지원해준다. 물론 책도 받을 수 있고 강의도 들을 수 있다. 

 

내가 IoT 과정을 추천하는 또 다른 이유는 빅데이터 과정에서 Spring을 배우는지 모르겠지만 IoT과정에서는 배울 수 있다. 

 

전자정부프레임워크란?👇👇👇

 

소개 | 표준프레임워크 포털 eGovFrame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www.egovframe.go.kr

개발 프레임워크는 정보시스템 개발을 위해 필요한 기능 및 아키텍처를 미리 만들어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지원합니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는 공공사업에 적용되는 개발프레임워크의 표준 정립으로 응용 SW 표준화, 품질 및 재 사용성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통해“전자정부 서비스의 품질향상” 및 “정보화 투자 효율성 향상”을 달성하고, 대ㆍ중소기업이 동일한 개발 기반 위에서 공정 경쟁이 가능하게 됩니다.

※ 표준프레임워크는 기존 다양한 플랫폼(.NET, php 등) 환경을 대체하기 위한 표준은 아니며, java 기반의 정보시스템 구축에 활용하실 수 있는 개발·운영 표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처음 들어보는 단어들이라 낯설어도 이것만 알면 된다!!! Spring을 배우면 취업에 매~~~~~~~~우 유리하다. 나도 사실 빅데이터 과정을 들으려 했었지만 주변 개발자 지인이 IoT과정에는 Spring을 배울 수 있다고 권유해주어서 듣게 되었다.  잡코리아, 사람인에 Java 개발자를 검색해보면 우대사항에 대부분 Spring 프로젝트 관련 경험이 있거나 사용해본 사람이 적혀있다. 

 

상당수의 공공기관의 프로젝트를 할 경우 전자정부 프레임워크의 사용이 의무화되었을 정도로 그 신뢰도가 높고,

JSP 웹 개발 분야에서 내놓으라 하는 개발자들이 모여 최신 오픈소스를 가지고 만든 만큼, 많은 중소기업들에서도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취업 깡패 기술 스택이 된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빅데이터 과정이나, IoT과정, 인공지능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스마트 인재개발원을 추천하는 이유는 3번의 팀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다.👍👍👍👍 팀 프로젝트가 중요할까?라는 생각을 할 수 있는데 개발자들은 결코 혼자 개발을 하지 않는다. 개인의 프로그래밍 역량도 중요하지만 한 프로젝트에 많게는 수십 명이서 동시에 개발을 진행한다. 그래서 회사나 기관에서는 팀원과의 소통과 협업능력을 매우 중요하게 본다. 그래서 취업할 때 팀 프로젝트 3번의 경험이 매우 좋은 강점으로 부각될 수 있을 것이다.

 

첫 번째 미니 프로젝트에 대한 기록이다. 미니 프로젝트는 과정 시작 후 약 한 달 지났을 무렵에 Java와 Oracle DB를 활용해 간단히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두 번째 프로젝트는 현재 진행 중이라 마무리되면 정리해서 올릴 계획이다.

 

스마트인재개발원 미니프로젝트_국비지원무료교육

스마트인재개발원에서의 첫 번째 프로젝트를 1월 17일부터 1월 20일까지 진행하였다. 팀원 4명이서 진행하였다. 팀 프로젝트로 다마고치 키우기, 야구 게임, 영단어 게임 3가지 중에 선택해야 했

heonchan.tistory.com

 

또한 마지막 프로젝트 때 기업과 연계해서 프로젝트가 진행되기도 한다. 연계 프로젝트여서 수행을 잘하고 결과물이 좋다면 아마 취업도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개발자 과정 국비 학원을 고민하고 있다면 스마트 인재개발원의 과정을 한번 생각해보면 좋을 듯하다. 부가적으로 타 지역 학생을 위한 보조금도 지원해주고 국비과정이다 보니 월 80% 이상의 출석률만 유지하면 추가적으로 수당을 받을 수 있다. 

목표가 뚜렷하고 열정만 있다면 새로운 것에 대해 충분히 도전해볼 가치가 있다. 개발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은 고민하지 말고 IoT과정을 수강해봤으면 좋겠다.👇👇👇👇


현재 모집 중인 과정

 

스마트인재개발원 본점 남구 CGI센터

 

스마트인재개발원 분점 동구 아트센터

 

스마트 인재개발원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 

https://www.smhrd.or.kr/

 

스마트인재개발원

4차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전문 '0원' 취업연계교육기관

www.smhrd.or.kr

 

728x90
Comments